com
  1. 사례1. 노량진 H커피전문점
  2. 개선전 : 자체 직원 이용 오후 11시 폐점 시간 전인 매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30분 청소
  3. 1. 손님들이 매장에 있는 시간에 청소를 함으로써 손님들 불쾌감 유발 문제 발생
    2. 알바 직원 정상 근무 후 청소를 위해 추가 육체 노동 업무로 피로함 호소 – 근무 능률 저하
    3. 직원 퇴근을 위해 11시 폐점으로 인해 매출 손실 발생
  4. 개선후 : 애드해피 에서 손님이 없는 새벽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2시간 청소
  5. 1. 청소 알바 지급 비용을 그대로 활용 11시 폐점시간을 익일 밤 1시까지로 2시간 연장 - 매출 확대
    2. 손님이 없는 새벽 시간 애드해피에서 청소를 함으로써 손님들 불만 제로
    3. 자체 직원들은 청소업무를 안 하고 본연의 업무에만 충실함으로써 직원들 근무 능률 향상
    4. 청소전문 업체인 애드해피에 맡김으로써 더 깨끗해진 매장에서 매출 증대
  6. 사례2. 여의도T커피전문점
  7. 개선전 : 매장 인수 후 유리창 및 바닥 ,간판 과 환기구, 에어컨 청소 전무
  8. 1. 흡연실 담배 찌든 냄새가 매장 전체로 퍼져 담배 냄새로 손님들 불쾌감 유발
    2. 환기구 및 에어컨 에서 나오는 바람에 온갖 냄새와 세균이 섞여 있어 직원들 근무 능률 저하
    3. 매장 전체가 너무 더러워져 손님들 감소로 인해 매출 손실 발생
  9. 개선후 : 애드해피 에서 유리창및 바닥 기계청소와 왁스청소, 간판, 환기구와 에어컨등 매장 전체 청소 실시
  10. 1. 내/외부 청결하고 깨끗한 매장 이미지로 손님들 대폭 증대 - 매출 확대
    2. 환기구및 에어컨 청결로 근무 직원 및 손님들 건강 문제 제로
    3. 야외 테라스 마루 바닥 및 흡연실 마루바닥 은 니스칠 및 페인트칠
    4. 청소전문 업체인 애드해피에 맡김으로써 더 깨끗해진 매장에서 매출 증대
  11. 사례3. 홍제동C커피전문점
  12. 개선전 : 사장님이 직접 개점 시간 전인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2시간 청소
  13. 1. 개점 후 피곤하여 정상 근무 불가로 매장 관리 소홀
    2. 마감을 하지 못하고 직원에게 맡기고 일찍 퇴근 함으로써 여러 문제 발생
    3. 1년 365일 자기시간을 갖지 못하고 매일 새벽 매장 청소에 매달려 스트레스 발생
    4. 매일 반복되는 힘든 청소 업무로 건강 문제까지 발생
    5. 2층 외부 유리창및 1층 상단부 유리창 청소 전무로 매장이 어둡고 지저분한 분위기
  14. 개선후 : 애드해피 에서 개점시간 전인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2시간 청소 및 2개월 간격으로 유리창 청소 서비스
  15. 1. 사장님은 직원들과 정상 출근하여 피곤함 없이 매장 관리에 전념 - 매출 확대
    2. 사장님 스트레스와 건강 문제 불만 제로
    3. 2개월 간격으로 내/외부 매장 유리창 청소를 애드해피에서 서비스해줌으로써 밝고 환해진 매장
    4. 청소전문 업체인 애드해피에 맡김으로써 더 깨끗해진 매장에서 매출 증대
  16. 사례4. 강남역O룸카페
  17. 개선전 : 동네 아주머니에게 맡겨 청소
  18. 1.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2. 바닥은 신발이 붙을 정도로 끈적 거리고 먼지 덩어리들이 여기저기 굴러 다님
    3. 청소 비용 적게 준다고 소문을 내서 매장 이미지 저하
    4. 매장이 더러워짐으로써 손님들 을 경쟁업체인 깨끗한 매장으로 빼앗기고 있었음
  19. 개선후 : 애드해피 에서 개점시간 전인 매일 오전 10시 2인 1조로 청소 및 3개월 간격으로 유리창 청소서비스
  20. 1. 세금계산서 발행 – 지출 내역 문제 제로
    2. 청소로 인해 발생 했던 여러 문제들 깨끗하게 해소
    3. 3개월 간격으로 외부 유리창 청소를 애드해피에서 서비스 해줌으로써 밝고 환해진 매장
    4. 청소전문 업체인 애드해피에 맡김으로써 더 깨끗해진 매장에서 매출 증대